2024/03 26

20240327

2월12일부터 꾸준히 독서시작 2월23일부터 블로그 시작 달라진것은? 기존에 끊겼던 인간관계 점차 연결되는중이다. 조금 덜 무기력하다. 자기조절력이 약간 상승했다. 요즘 생각하고 있는건 가짜세상에서 살지말고 진짜세상에서 살자는것 인터넷에 있는 가짜들에 접촉을 멀리하고 자극적인 그저 일시적이기만한 것들을 멀리하자. 나는 특히 인터넷등의 자극적인것에 노출되면 쓰레기만 접하게되어 인생이 쓰레기같이된다. 물론 인터넷 등..의 긍정적인면도 있지만 현재 나는 그것을 활용할수 있는 상태가 아니다. 가짜세상에서 도망치고 도망쳐서 진짜세상에서 살자.

카테고리 없음 2024.03.27

20240321 어제와 이어지는글

점점 과음으로인한 두통이 덜해지고 술이 깨며 술이 정신이 건강하지않은 사람에게 때로는 인생을 크게 변화시킬정도로 긍정적인 효과를 낳을수 있음을(적어도 지금의 나한테는) 깨닫는다. 왜인진 모름 그렇게 느껴진다.. 가족에 관한 생각이 든다. 불현듯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왜 나를 그토록 자주 집을 나가서 연끊고 살라고 했는지 원망하고 절규하고 싶어졌다. 그러면서 동시에 학창시절에 아버지가 얼마나 나를 사랑했으면 했으며 부모님의 사랑을 원했는지를 느낀다.(부모님의 의도가 악하지않다고해도) 그리고 또한 아버지의 진심어린 사과를 듣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전화를 걸까했지만 상대가 심하게 공격적으로 나올까 두려워 미루게 되었다. 전화를 하여 긍정적으로 풀면 내 트라우마(관계에서든 가정에서든)가 긍정적인경험을 하게되어 ..

카테고리 없음 2024.03.21

20240320-3

과음을 해서 많이 감정적이게된듯.. 오늘 3번째 글이다. 고찰하자면 2월23일날(2월22일인가?) 만난 이씨의 블로그을 해보라는 추천이 내 인생을 또(군생활에서와 똑같이.. 이사람과는 단한번의 만남으로 인생이 지속적으로 긍정적으로 바뀐다) 바꾼듯하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알바 쉬는날의 공허함이 좀 덜해지고 솔직히 나는 군생활에서 하루하루 개선을 위해 노력했고 모든관계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라 모든관계에서 긍정적이였는데 나의 무기력때문에 나자신이 관계에 쓸 에너지가 없다보니 자연스레 군시절에서의 인연들과 거의 연락을 하지않는 상태가 되었었는데 그와중에 이씨가 먼저 만나자고 연락이 와서 나를 군생활에서 가장 좋게본사람이라하고 겸손함에 배울점이 너무나 많았다고하고(사실 내 정신건강이 안좋아서 판단하지않고 관찰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4.03.20

20240320-2

군시절 나 많이 도와준 동기들과 만났다 ㅎㅎ 원래 13시즈음 동기랑 만났는데 재밌게 놀고 분위기좋다보니 동기 한명 더 합류해서 회+술 먹었다 ㅋㅋ 둘다 에너지가 넘치다보니 22시까지 술마시며 이야기가 끊이지않음 군시절 인연이 나한테는 한명도 빠짐없이 은인인것같다 자는곳 원래 수원역근처 사우나로 정했었는데 노원구 근처에 시설좋은 찜질방이 너무나 많아서 한군데 골랐다 ㅋㅋ 만족스러운 시설이당 군생활내내 나 물심양심으로 도와주고 훈계도 해준 정말 도움이 많이된 선임.. 전역전에 꼬장을 하도 부려서 연락끊었었는데(무기력한것도 큼) 사우나와서 문득생각나서 소고기 보내고 연락했다 연락 거의 안해서 죄송하다고 하면서 ㅎ(나보다 한살어린데 진짜형보다 더 형같이 다 챙겨줌) 다행스럽게도 잘 받아줘서 정말로 안심했다 군시..

카테고리 없음 2024.03.20

20240316

요즘 적을게 없다. 똑같은 일상의 반복때문인가 생각은 많고 큰변화는 없다. 다음주월요일에 요가센터 알아보고 EMDR(안구운동민간소실 및 재처리요법)치료를 받을 계획이 있다. 오늘 다니던 병원에서 유튜브 마*보*채널에서 마음챙김명상 영상을 보고 실천해보라는 조언을 했다. 유의미한 변화를 낳을수 있을듯하다. 또한 뉴로피드백은 현재 내상태에서는 거의 도움이 되지않을거라고했다. 정리하자면 마음챙김명상 영상을 보고 월요일날 EMDR과 요가를 알아봐야겠다.

카테고리 없음 2024.03.16

20240311

카**톡 광고에 라*텔에 마도조사 판권이 부활했다는것을 봐서 떠오른생각인데 마도조사 1 2기를 정말 재미있게 봤었던 기억이 있다. 검색해보니 21년에 완결이 났다고한다. 단톡방에 마도조사 시간나면 봐야겠다고 톡을 적었는데 문득 나한테는 이런 '시간나면 볼'게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몇년간 미룬것들이 쌓여있다. 이렇게 미루는 이유는 무기력때문이겠지. 최근 책에서 읽은 트라우마의 후유증에 시달리는 사람은 습관의 노예가 된다는 구절이 떠올랐다. 내문제는... 크게 두가지만 꼽자면 1. 스트레스취약성 2. 무기력 나는 스트레스취약성이 매우높아 트라우마와 관련된 문제와 맞닥뜨리면 거의 패닉상태에 빠지고 그렇지않은 문제에 맞닥뜨려도 정도는 덜할지몰라도 패닉상태에 빠진다. 내일 책을 읽을지 휴식을 할지 고..

카테고리 없음 2024.03.11

20240310

오늘은 생각할게 많은날이다 그리고 패딩도 터졌다 하... 어떻게해야하지 스트레스취약성이 너무 높은상태다 패딩은 내일 사무실에 얘기해야겠다 더 터지면 어떻게할수 있겠는가? 현재 나의 가장큰 문제가 스트레스에 취약하다는것이다. 문제상황에 닥치면 너무나도 쉽게 패닉상태가 되어버린다. 이 문제때문에 학업도 미룬것이다. 이 문제를 가장 치명적이고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하므로 상담에도 이를 요청하자.

카테고리 없음 2024.03.10